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리트베이직(?) 제일모직 그리고 와이지엔터...
    주식 2013. 9. 17. 16:52

    에리트베이직...평소에 공시가 없는 회사가...오늘만 2개의 대형 공시를 했다.

     

    대형공시는 아래와 같다.

     

     

    주식양도를 해서, 대주주가 변경 되었다.^^;;

    아침에 뉴스로 접했는데 설마설마 했었는데...바로 오늘 모든 것이 다 진행되었다.

     

    결론은 형지패밀리에 편입이 되었다.

     

    호재일까? 악재일까?

     

    난 주식을 잘 못해서 모른다.ㅠㅠ

     

    여기서 한가지를 느꼈다.

     

    잔잔한 에리트베이직 주가는 이제부터 엄청난 변동성을 가질 것 같다.

     

    그 방향이 위로든, 아래로든...

     

    주당 1만2천4백원으로 인수를 하다니...이 부분도 특이했다.

     

     

    바로 이어지는 대형공시 '제3자 배정유상증자'였다.

     

    역시 여기서 말하는 제3자는 형지패밀리다.

     

    아무래도 대주주와 관계인 주식수로는 경영권 방어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한 3자배정 유상증가가 아닐까 한다.

     

    여기서도 하나를 느꼈다...

     

    유증 발행 가격 결정 때문에 주가가 지지부진 했었던 것 같다...

     

    나의 대응은 간단했다.

     

    변동성을 좋아 하지도 않고, 형지패밀리에 편입된 것이 호재 혹은 악재인지도 모르기에...

     

    총2000주 중 1100주를 매도 했다.

     

    정말 은밀히...조용히...진행된 주식양도와 유상증자...ㅠㅠ

     

    주주입장으로 그렇게 기분이 좋지는 않다.ㅠㅠ

     

     

    에리트베이직 100주/1000주 이렇게 1100주 매도 해서, 대략 33만원의 수익이 나왔다. 역시나 추석이 지나면 인출 예정이다.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 1주 매수 계속해서 관찰 중이다. 그냥 1주라도 있어야 더욱 애정(?)을 갖고 관찰할 것 같아서 ㅋㅋㅋ 매수 ㅋㅋㅋㅋ

     

    - 제일모직 : 대형주인데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바닥에서 탈출하는 모습인 것 같아서 10주 매수를 했다. 9만원 이하로 하락하면 추가적으로 10주 정도 더 편입할 생각이다.

     

     

    총 4종목이지만, 와이지는 그냥 구경모드이니 ㅋㅋㅋ 3종목으로 생각을 한다.ㅋㅋㅋㅋ

     

    40%정도 현금을 확보해서 나름 마음편한 추석명절에 임한다.^^

     

    ----------------------------------------------------------------------------------

    9월16일 : 계좌내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