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매일유업 매수 : 우유 많이 사먹어야 겠네...
    주식 2015. 7. 22. 17:19

     

     

     

     

     

    7월20일 거래로 인한 충격(?)에 멘탈이 붕괴되었다.ㅠㅠ

    2년 정도 보유하다가 팔았는데...그 날이 장날? ㅋㅋㅋ 팔고 나서 상한가 가버리더라 ㅋㅋㅋㅋ

    2년 기다렸는데 ㅋㅋㅋ 그래 잘가 ㅋㅋㅋㅋㅋ

     

     

    우유를 많이 먹어야 겠단 생각을 하며, 매일유업을 매수 했다.

    국내에 우유가 넘치고 있다는 이야기와 중국에 우유를 수출 할 수 있다는 이야기 정도만 알고 있다.

    감정적으로 보면 대충 나올 악재는 나왔고, 중국에 수출이 많이 되던, 적게 되던 나쁜 소식은 아니라고 본다.

     

     

    그림을 보니 이렇다. 난 매수는 유안타증권에서 하고, 그림은 미래에셋을 카이로스에서 참고 한다.

    그냥 봐도 돌파 할 것 같다. ㅋㅋㅋ 이런식으로 판단하면 사실 승률도 낮고 오래 보유하는 경우가 더 많았다.

     

    그림을 더 잘 보는 분들이 많으니 패스 하고...

     

    매일유업을 선택한 이유는...

     

    1. 중국에 재수출

    2. 대차거래자가 매수 할 타이밍 아닐까?

     

     

    주가가 계속 오르면서, 대차잔고도 계속해서 증가 했다. 그럼 '주가 상승 vs 대차잔고' 의 승부가 된다.

    아무래도 매일유업은 주가 상승에 대차잔고의 잠재적 매수 대기자들이 함께 하지 않을까? 란 생각이 매수 이유다 ㅋㅋㅋ

     

    암튼 생각인 거고 ㅋㅋㅋ 지켜봐야지 ㅋㅋㅋㅋ

     

     

    카프로 관련 정리 부분은 아직 숙제로 남기며...

     

    다른 3종목은 머 ㅋ 고만고만이라서 ㅋㅋ

     

    -------------------------------------------------------

    2015년 7월20일 : 거래내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