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진로봇 : 로봇이 관심 받지 않을까?
    주식 2014. 1. 16. 10:05

    2014년은 물린 종목들 '탈출의 해' 그리고 '이유 있는 매수 습관의 해' 이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주식을 매수할 때 명확한 이유 하나씩을 적기로 한다.

     

    유진로봇 = 로봇에 대한 관심 증폭!!

     

    이런 이유로 유진로봇을 매수를 했다. 이런 이유가 생기게 된 계기는 멍~하니 TV를 시청하고 있는데 '브라질월드컵' 시축을 하체마비가 된 장애우가 한다는 것이다.

     

    놀라웠다. 하체마비가 된 장애우가 어떻게 시축을 할까?

     

    '로봇의족'으로 가능하게 했다고 한다. 이 로봇 의족은 뇌파로 컨트롤이 가능하다고도 한다.

     

    이렇게 '이런 이유'가 탄생하게 되었다.^^;;

     

    유진로봇 회사 자체는 재무적으로 볼 때 좋은 회사는 아니다;;;는 참고 사항을 남기며...

     

     

    1월15일에 매매를 한 내역이다.

     

    구경(?) 한다고, 매수해 있던 YG엔터테이먼트를 매도를 했다.ㅋㅋㅋ

    정말 구경만 하다가 매도 했다.ㅋㅋㅋㅋㅋ 

    구경 중에 추가 매수를 했다면, 제법 즐거운 구경으로 끝났을 텐데...란 아쉬움을 뒤로 하고...

     

     

    유진로봇 690주를 매수를 하면서, 주식계좌는 다시 주식 풀~인 상태가 되었다.

    역시나 매수 타이밍을 잘 못 잡아서, 매수 후 물리는 결과가 되었다.ㅠㅠ

    이놈의 조급증...암튼...ㅠㅠ

     

     

    전체적인 계좌 상태는 엉망이다.

     

    그냥 멍~하니 배당을 기다리고 있고, 계속해서 다음 매수 종목은 검색을 하고 있다.

     

    1/4분기 내에는 어느 정도 수익 탈출이 가능할 것으로 짐작해 본다.^^

     

    ---------------------------------------------------------------------------------

    14년1월9일 거래내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