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휴대폰 인증) / 공인인증서 필요 없음

해볼까 2020. 5. 14. 08:26

전 농협체크카드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했어요.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되세요.

농협체크카드로 신청 하실 경우는

농협은행 인터넷뱅킹이 아니라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셔야 해요^^

15일금요일까지는 마스크5일제 기준에 따른 5부제 신청이구요.

16일부터 종료일까지는 수시로 신청이 가능 하세요.^^

우선 공인인증서 필요 없으시구요.

전 휴대폰인증으로 진행을 해 보았어요.

 

 

 

이름, 주민등록번호

인증방식 휴대폰 선택해서 인증 진행했구요.

 

 

동의하고 휴대폰번호 입력하고

인증번호 발송 누르면 되세요.^^

 

※아직까진 기부관련은 전혀 ㅋ 언급이 없네요 ㅋㅋ

 

 

핸드폰 인증이 끝나면 약관동의를 하면 되요.

혹시나 해서 꼼꼼히 읽었지만, 

기부관련은 없었어요 ㅋㅋ

 

 

 

신청 후에는 취소 및 카드사 변경이 안된다고 하네요.

신청 전에 미리 가장 편하신 카드사를 선정 하셔서,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기부금 ㅋ 미신청 빠른 클릭 ㅋㅋㅋ

 

 

 

혹시나 잘못누르셔서 기부금으로 신청하셨던 분들도

당일은 변경이 가능하고 꼼꼼하게 한번 더 확인을 하세요.

 

이렇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가능 카드 목록이 자동으로 나오더라구요.^^

 

끝으로 카톡으로 확인 톡도 왔어요^^

 

기부금부분만 조심하시면,

신청 폭주도 없고, 신청도 공인인증서 없이도 가능하니

편하게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하시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