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블로그글 네이버에 검색 요청하기

해볼까 2013. 5. 29. 14:28

티스토리블로그 글은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았다.

왜 그럴까? 여기,저기 검색을 한 결과 네이버에 '외부RSS검색 등록'이라는 것을 요청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외부RSS검색 등록'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가 없었다.ㅠㅠ

계속해서 웹서핑을 해서 드디어 찾았다!!

 

 

네이버 검색 창에 검색어 입력 후 검색을 한다.

그 후 블로그 카테고리를 클릭한다.

그럼 핫토픽키워드 밑에 '외부블로그RSS등록' 이란 메뉴가 보인다.

(※참 찾기 힘들게 되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외부블로그RSS등록'을 해 보았다.

방법은 간단하다.

해당 메뉴 링크에서 '문의'버튼을 클릭해서 작성하면 된다.

 

그렇게 접수 후...오늘 답장을 받았는데...ㅠㅠ

 

'해당 블로그는 RSS 정보가 없으니, 해당 서비스회사에 확인을 해보라는 내용이였다.'

 

그래서 또 열심히 검색을 해 보았다.

결론은 티스토리블로그에서 RSS 정보를 공개로 설정을 해야 했다.

 

 

티스토리블로그에서 글설정에서 RSS 부분에서 공개글로 체크를 변경했다.

그 후...다시 네이버에 '외부RSS등록'을 요청했다...

 

결과가 나오는데로 포스팅 해야겠다.^^